인사말

센터장 정혜광

충남대학교 라이프사이클 기반 시니어헬스 융합연구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은 2025년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예정으로 초고령사회로의 진입기간이 빠른 추세입니다. 우리 사회가 직면한 초고령 사회에서, 시니어헬스는 국민건강 증진의 주요 대상이 되었으며, 이는 뉴 시니어 세대를 위한 새로운 산업의 확장과 헬스케어 비즈니스의 변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현상에 대응하기 위하여 라이프사이클 기반 시니어헬스 융합연구센터는 전국 유일, 인문사회 기반 사회문제 해결 연구센터로 2022년 설립되었습니다.

라이프사이클 기반 시니어헬스 융합연구센터는 시니어헬스의 해결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기 위해 인문사회-이공학의 초융합연구를 수행하고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시니어헬스 맞춤 프로그램 테스트베드 실증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프사이클과 행동과학 기반 디지털 치료제와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AI-안녕감 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멀티오믹스기반의 인지기능-심혈관-근골격 관련 세포-동물 모델을 구축해 시니어 헬스 기전 연구 및 운동 프로그램과 기능성식품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자세로 시니어 연구역량을 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연구-실증-환류 시스템을 구축해 맞춤형 시니어헬스케어 프로그램을 도출하는 등 초고령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라이프사이클 기반 시니어헬스융합연구센터장 정 혜 광